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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14가지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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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전자책 & 블로그를 쓰는 일이 어렵다고들 합니다. 왜 일까요? 글쓰기 소재 개발이 어려워서 입니다. 더군다나 블로그를 1일 1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들의 경우 글 소재를 찾는 일이 매우 어렵다고들 말합니다. 그러나, 필자(박주관 박사)가 제시하는 글쓰기 소재 찾는 14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앞으로 전자책이나 블로그 글감 및 소재를 찾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인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일이 중요한  5가지 이유 및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14가지 비법 을 숙지해서 잘 활용하면, 그렇게 어려움 없이 글감 내지는 글의 소재를 개발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1.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일이 중요한  5가지 이유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일이 중요한  5가지 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글쓰기 소재 찾는 방법을 제대로 알면 블로그 1일 1포스팅 걱정이 없고 누워서 떡먹기 처럼 쉽습니다.  둘째, 전자책 소재 찾는 방법도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글쓰기 소재 찾는 방법을 알면 전자책 쓰기 1단계는 성공입니다.  셋째, 글쓰기 소재 찾는 방법을 체계화하면 블로그든 전자책이든 언제 어디서든 부담없이 글을 쓸 용기가 생깁니다.  넷째, 즉흥적으로 글을 쓰는 것보다 소재 찾는 방법을 시스템화 한 후에 글을 쓰는 것은 글의 깊이가 다릅니다.  다섯째, 글쓰기 소재 찾는 방법을 잘 알면 감동을 주는 글, 독자가 궁금해 하는 글,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글을 얼마든지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2.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14가지 비법 (1) 자신의 콘텐츠 키워드 + 뉴스 연계 확인 방법 자신이 주로 쓰고 싶은 콘텐츠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한 후 뉴스를 연계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콘텐츠 [카카오 뷰] ->검색창 [카카오 뷰] 검색 -> 뉴스 1~5페이지를 보

카피라이팅 총정리, 블로그 & 유튜브 제목 및 본문 표현 22가지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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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ad description]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제목과 본문을 작성하는 일, 특히 카피라이팅은 매우 중요하다. 구독자가 글을 읽을지 말지를 결정하고, 얼마나 오래 글을 읽을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Best 제목을 만드는 카피라이팅의 속성 5가지 ,  블로그 & 유튜브 핫한 제목만드는 18가지 공식 , 그리고  체류시간 및 공유를 유도하는  4가지 본문(본론) 서술 및 표현 기법 을 소개하고자 한다. 정독하고 잘 숙지해서 검색엔지에 간택되고, 구독자들이 많이 읽는 글로 자리매김하길 응원한다.  1. Best 제목을 만드는 카피라이팅의 속성 5가지  첫째, Best 카피라이팅은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엔진이 이해하고 검색엔진에 노출시켜주는 데 포인트가 있다. 이런 Best 카피라이팅의 속성을 살려 제목을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  둘째, 구독자가 읽고 만족해서 지인들과 공유하게 만드는 카피라이팅이어야 한다. 카피라이팅의 파급 효과가 1차 독자에서 2~3차 독자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카피라이팅의 속성이 되어야 한다.  셋째, 구독자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나는 첫째 관문 역할을 하고, 클릭률을 높여주는 카피라이팅이어야 한다. 카피라이팅이 1차적으로 클릭률을 높여준다면 일단은 성공한 제목이라 보아도 좋다.  넷째, 구독자로 하여금 체류시간을 늘려주고, 댓글이 많이 달리게 하는 동기부여를 하는 카피라이팅이어야 한다. 카피라이팅이 2차적인 효과는 바로 체류시간을 늘려주고, 댓글이 많이 달리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다섯째, Best 카피라이팅은 검색엔진이나 SNS 커뮤니티에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결과적으로 백링크를 얻는 효과를 가져오는 역할을 해야 한다.  2. 블로그 & 유튜브 핫한 제목만드는 18가지 공식  (1) 제목의 가장 앞 : 타깃 키워드 배치 제목의 맨 앞 부분에는 구독자를 유입시키고자 하는 '타깃 키워드'를 배치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다. 핵심 키워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