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쓰기 총정리(2) 전자책 쓰기 실전 노하우 11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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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전자책 쓰기 총정리(1)부,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해야할 일 5가지]에 이어 오늘은 제2부로 [전자책 쓰기 실전 노하우 11가지] 를 소개하고자 한다.  정독하고 숙지해서 여러분도 전자책 작가가 될 것을 42권 (종이책 36권, 전자책 6권)의 저자 박주관 박사가 강력히 요청한다.  1. 전자책 쓰기 실전 노하우 8가지 (1) 전자책 아웃트라인 설계 전자책 아웃트라인 설계란 타겟 구독자, 주제(소재) 결정, 가제 선정 등을 설계하는 과정이다. 타겟 구독자란 자신이 쓸 예정인 전자책을 주로 읽을 구독자 층을 말한다. 구독자 층이 설정되고나면 주제(소재) 결정이 필요하다. 주제(소재) 결정은 어떤 내용으로 글을 쓸 것인지 주요 콘텐츠 및 내용 등을 설정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자책의 제목, 정확하게는 가제를 잠정 결정할 필요가 있다. 전자책이 잘 팔리느냐, 팔리지 않느냐의 약 50%는 전자책의 제목에 달려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전자책의 제목은 중요하다. 가제를 잠정 결정할 때는 가능하면 짧으면서도 책의 내용을 함축적으로 담을 수 있고, 제목만 봐도 전자책을 읽고 싶고,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 수 있는 핫한 제목을 정하는 일이 필요하다. 그러나, 42권의 책을 쓴 필자(박주관 박사)의 경우에도 제목 정하는 일은 매우 힘들고 마지막까지 고민하는 부분이다.  (2) 전자책 뼈대 구성 전자책 뼈대는 전자책의 골격을 만드는 일이다.  전자책의 골격 구성은 전자책의 내용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보통의 경우  '서론-본론-결론', 또는 '기-승-전-결' 형태로 이루어 진다.   '서론' 내지는 '기'는 전자책 주제에 대한 소비자 니즈, 동기부여, 그 주제로 전자책을 쓰는 이유, 문제점 등을 제시하면서 이 전자책을 사야겠다는 마음이 들 수 있는 내용으로 서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론', '승-전'의 경우에는 전자책

전자책 쓰기 총정리(1)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해야할 일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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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바야흐로 전자책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말은 이 세상에 태어나서 책 한권은 써야한다는 의미와 같다고 생각한다.  전자책 쓰기 노하우 습득을 통해 여러분도 이름을 남길 전자책, 더 나아가 종이책을 써보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해야할 일 5가지 및  전자책 쓰기 실전 노하우 10가지 를 전자책 쓰기 총정리(1)부와 (2)부로 소개하고자 한다.  오늘은 먼저 <전자책 쓰기 총정리 1부>를 소개한다.  정독하고 숙지해서 여러분도 전자책 작가가 될 것을 42권의 저자 박주관 박사가 강력히 요청한다.  1.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해야할 일 5가지   (1) 전자책 분야 및 타겟 정하기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가장 먼저 해야할 사항이 바로 전자책 분야 및 타겟을 정하는 일이다.  전자책 분야 및 타겟 정하는 일에서 맨 먼저 질문을 던져봐야 할 것이 바로 '어떤 분야의 전자책을 써야 수요도 있고, 판매가 이루어져 수입 창출도 할  수 있을까?' 이다.  전자책 분야 및 타겟 정할 때 고려할 사항은 첫째가   주요 구독자 연령대는 20~40대가 주축이라는 점이다. 둘째는 수요가 많은 주요한 주제는 재테크, 투잡 부업, 취업 및 재취업, 건강, SNS활용법 등이다. 셋째는 이 두가지 요소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 정보, 노하우 등을 접목하여 '~~비법'과 같은 전자책을 쓴다는 마음으로 1차적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이다. 그 다음은  한 권 한 꿘 써가면서 경험을 살려 업그레이드 해 나가면 될 것이다. (2) 타겟 독자층에 대한 관심사 조사 및 기 발간 전자책 벤치마킹 전자책 저작 분야 및 타겟이 결정되면 다음에 해야 할 일은 타겟 독자층에 대한 관심사 조사 및 기 발간 전자책에 대한 벤치마킹이다. 타겟 독자층에 대한 관심사 조사는 네이버의 지식인, 네이버

전자책 투잡 부업으로 제2월급 만드는 5가지 핵심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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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전자책이 제2의 월급을 만들어 주는 새로운 투잡 부업 테마로 부상하고 있다. 약간의 노하우만 터득하면 누구나 전자책을 쓸 수 있고, 전자책을 쓰는 데 비용도 전혀 들지 않기 때문이다.       여러분도 전자책 쓰기에 도전할수 있도록 그동안 필자의 36권 종이책 출판 경험과 6권의 전자책 저작 경험을 바탕으로  전자책으로 돈 버는 일이 가능한 이유 5가지 및  전자책으로 수입을 창출하기 위한 5가지 핵심 포인트 를 제시하고자 한다. 잘 숙지하셔서 여러분도 전자책 쓰기에 도전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입도 창출하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기 바란다.   1. 전자책으로 돈 버는 일이 가능한 이유 7가지 첫째, 누구나 전자책을 쓸 수 있다. 전자책은 '~~비법'과 같은 자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을 쓰고, 이를 토대로 전자책을 출판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누구나 전자책 저자가 될 수 있다. 왜냐하면 자신이 그 동안 경험한 일, 노하우, 회사 근무하면서 쌓은 지식, 자신의 삶에서 터득한 비법들을 최소한 몇 가지 정도는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소재를 바탕으로 글을 쓰고, 전자책을 출간하면 된다.   둘째, 전자책은 분량에 큰 제약을 받지 않는다. 전자책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원고분량 (약 20~30페이지)만으로도 출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서도 전자책을 만들 수 있다.  셋째, 전자책을 쓰는 데 비용이 들지 않고, 리스크가 적다. 전자책은 종이책과 달리 전문가를 통한 편집이나 제작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리스크도 거의 없는 편이다. 오직 글을 쓰는 데 자신의 노동력이 필요하고, 자신이 가진 SNS를 통해 홍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넷째, 전자책 판매 플랫폼이 많이 생겼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판매가 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 어떤 상품이든지 판매가 되려면 물건을 팔 장소가 있어야 한다. 최근 전자책 판매 플랫폼이 많이 생겼다. 교보문고에도 e-book 코너가 생겨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는 12가지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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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어떻게 하면 티스토리 포스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  포스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는 요령을 습득하는 것은 모든 블로거들의 희망사항일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는 12가지 꿀팁 과 함께,  티스토리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위한 5가지 다짐 및 실천 사항 을 제시하고자 한다. 정독하고 잘 숙지해서 고객들에게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데 활용하기 바란다.  1.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는 12가지 꿀팁 (1) 포스팅 전 가제목 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맨 먼저 해야할 사항는 포스팅 가제목을 정하는 일이다. 어떤 제목으로 쓸지가 결정되어야 다음 작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제목을 정할 때에는 롱테일 키워드 중심으로 설정하면 좋다. 가제목은 어디까지나 가제목이다. 가제목은 글을 게시할 때 전체 내용과 부합하며, 검색이 잘 될 수 있는 키워드 조합으로 게시 전에 최종적으로 수정하여 확정하는 것이 좋다.  (2) 포스팅 전 사전 조사 및 자료 수집 티스토리 포스팅 가제목이 결정되면  포스팅 전 사전 조사 및 자료 수집이 필요하다.  포스팅 전 사전 조사는 유사 제목으로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포스팅 글들을 벤치마킹하는 일이다. 그런 다음 관련 저서, 유투브 동영상 등에서 관련자료를 수집한다. 그리고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어떻게 접목할지를 구상해 보아야 한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벤치마킹하면서 기존에 등록된 포스팅보다 더 경쟁력 있는 포스팅을 하기 위한 설계를 하는 것이 좋다.  (3) 핵심 키워드, 부제목-소제목 설정 및 아웃트라인(뼈대) 구조 만들기 가제목이 결정되고  포스팅 전 사전 조사 및 자료 수집이 완료되면,  핵심 키워드를 탐색하고 포스팅에 반영할 키워드를 결정한다. 다음은 이 키워드들을 포함한 부제목-소제목을 설정하고, 마지막으로 포스팅 아웃트라인(뼈대) 구조를 설계한다. (4) 처음부터 완벽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9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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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티스토리 운영을 위한 애드센스 승인이 일명 '애드센스 고시'라고 불릴 만큼 어려워졌다고 한다. 그러나 기본에 충실하면서 구글이 제시하는 애드센스 승인 요건을 충족시키고, 구글의 정책을 준수하면 언젠가는 승인이 나기 때문에 너무 조급해 하지 말고, 차근 차근 준비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9가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티스토리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5가지 다짐 및 실천사항 을 정독하기 바란다. 제대로 준비해서 애드센스 승인도 받고, 블로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좋은 정보도 제공하고 수입도 창출하는 좋은 기회를 획득하길 응원한다.  1.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9가지 (1)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자신만의 정보성 콘텐츠인가?  콘텐츠는 독창적이어야 하고 품질이 높아야 한다. 방문자와 관련성이 높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정보성 글인가? 고유 콘텐츠로서 사용자가 계속 참여하여 더욱 많이 읽을 수 있는 글들인가? 텍스트, 이미지 등 여러가지 페이지 요소의 구성 방식을 갖추고 있는가? (2) 블로그 사이트 페이지가 애드센스 사용에 적합한 상태인가? 애드센스 이용 신청을 위해  제출할 사이트의 HTML 소스코드에 엑세스할 수 있는 상태인가?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게 세팅되어 있는가? 페이지의 상태가 양호한가?  레이아웃은 방문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동시에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가? 방문자가 댓글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었는가? 댓글을 허용하는 경우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고 부적절한 콘텐츠가 포함되지 않도록 관리되고 있는가? (3) 애드센스용 블로그(웹사이트)의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3가지   구글 서치콘솔을 사용하여 사이트가 구글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사이트 성능 측정방법이 세팅되어 있나요?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한 디자인이 세팅되어 있나요? 블로그에 별도의 데스크톱 콘텐츠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