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14가지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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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전자책 & 블로그를 쓰는 일이 어렵다고들 합니다. 왜 일까요? 글쓰기 소재 개발이 어려워서 입니다. 더군다나 블로그를 1일 1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들의 경우 글 소재를 찾는 일이 매우 어렵다고들 말합니다. 그러나, 필자(박주관 박사)가 제시하는 글쓰기 소재 찾는 14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앞으로 전자책이나 블로그 글감 및 소재를 찾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인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일이 중요한  5가지 이유 및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14가지 비법 을 숙지해서 잘 활용하면, 그렇게 어려움 없이 글감 내지는 글의 소재를 개발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1.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일이 중요한  5가지 이유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일이 중요한  5가지 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글쓰기 소재 찾는 방법을 제대로 알면 블로그 1일 1포스팅 걱정이 없고 누워서 떡먹기 처럼 쉽습니다.  둘째, 전자책 소재 찾는 방법도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글쓰기 소재 찾는 방법을 알면 전자책 쓰기 1단계는 성공입니다.  셋째, 글쓰기 소재 찾는 방법을 체계화하면 블로그든 전자책이든 언제 어디서든 부담없이 글을 쓸 용기가 생깁니다.  넷째, 즉흥적으로 글을 쓰는 것보다 소재 찾는 방법을 시스템화 한 후에 글을 쓰는 것은 글의 깊이가 다릅니다.  다섯째, 글쓰기 소재 찾는 방법을 잘 알면 감동을 주는 글, 독자가 궁금해 하는 글,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글을 얼마든지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2. 전자책 &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찾는  14가지 비법 (1) 자신의 콘텐츠 키워드 + 뉴스 연계 확인 방법 자신이 주로 쓰고 싶은 콘텐츠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한 후 뉴스를 연계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콘텐츠 [카카오 뷰] ->검색창 [카카오 뷰] 검색 -> 뉴스 1~5페이지를 보

카피라이팅 총정리, 블로그 & 유튜브 제목 및 본문 표현 22가지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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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ad description]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제목과 본문을 작성하는 일, 특히 카피라이팅은 매우 중요하다. 구독자가 글을 읽을지 말지를 결정하고, 얼마나 오래 글을 읽을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Best 제목을 만드는 카피라이팅의 속성 5가지 ,  블로그 & 유튜브 핫한 제목만드는 18가지 공식 , 그리고  체류시간 및 공유를 유도하는  4가지 본문(본론) 서술 및 표현 기법 을 소개하고자 한다. 정독하고 잘 숙지해서 검색엔지에 간택되고, 구독자들이 많이 읽는 글로 자리매김하길 응원한다.  1. Best 제목을 만드는 카피라이팅의 속성 5가지  첫째, Best 카피라이팅은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엔진이 이해하고 검색엔진에 노출시켜주는 데 포인트가 있다. 이런 Best 카피라이팅의 속성을 살려 제목을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  둘째, 구독자가 읽고 만족해서 지인들과 공유하게 만드는 카피라이팅이어야 한다. 카피라이팅의 파급 효과가 1차 독자에서 2~3차 독자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카피라이팅의 속성이 되어야 한다.  셋째, 구독자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나는 첫째 관문 역할을 하고, 클릭률을 높여주는 카피라이팅이어야 한다. 카피라이팅이 1차적으로 클릭률을 높여준다면 일단은 성공한 제목이라 보아도 좋다.  넷째, 구독자로 하여금 체류시간을 늘려주고, 댓글이 많이 달리게 하는 동기부여를 하는 카피라이팅이어야 한다. 카피라이팅이 2차적인 효과는 바로 체류시간을 늘려주고, 댓글이 많이 달리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다섯째, Best 카피라이팅은 검색엔진이나 SNS 커뮤니티에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결과적으로 백링크를 얻는 효과를 가져오는 역할을 해야 한다.  2. 블로그 & 유튜브 핫한 제목만드는 18가지 공식  (1) 제목의 가장 앞 : 타깃 키워드 배치 제목의 맨 앞 부분에는 구독자를 유입시키고자 하는 '타깃 키워드'를 배치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다. 핵심 키워드가

경기 침체기를 헤쳐나가는 10가지 재테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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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경기 침체기에 어떤 투자 전략으로 임할 것인가?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관심사가 아닐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경기 침체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하는 이유 5가지 및  경기 침체기를 헤쳐나가는 10가지 재테크 전략 을 살펴보고자 한다. 정독하고 잘 숙지해서 경기 침체기 재테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길 간절히 소망하고 응원한다.  1. 경기 침체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하는 이유 5가지 첫째, 재테크는 호황기나 경기 침체기나 지속해야할 일이다. 경기 침체기 내지는 불경기라고 해도 재테크를 멈출 수는 없지 않은가? 경기 침체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호경기에 투자 활성화의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둘째, 경기 침체기가 있으면 호경기도 다시 온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너무 위축될 필요는 없다. 경기는 항상 싸이클에 의해 움직인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경기 침체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셋째, 경기 침체기에도 투자의 기회는 있다. 성장 가능성은 있으나 현재 저평가되어 있는 가치주를 찾는 일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접근 방법이 될 수 있다.  넷째, 경기 침체기에 살아남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기 침체기에 완패하지 않도록 과감한 투자보다는 신중한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다.  다섯째, 재테크 목표를 재수정하고, 경기 침체기에 적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재테크 목표 중에는 종잣돈 마련 목표, 투자 종목 목표, 투자 방침 등도 포함시켜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경기 침체기에 적합한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2. 경기 침체기를 헤쳐나가는 10가지 재테크 전략 (1) 자신의 투자 원칙에 입각한 정기적인 적립을 지속하라 너무 위축되지 말고 자신의 투자 원칙에 입각하여 정기적인 적립은 지속할 필요가 있다. 정기적인 적립은 경기 침체기에도 지속적으로 재투자하여 더 많은 배당  내지는 자본 차익을 실현하는 복리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경기 침체기에 매우 강력한 전략이다.    (2) 부채를 줄여라 고금리 시대, 경기

사업준비 총정리,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명심해야 할 31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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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사업 준비를 철저히 하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업 준비 여부에 따라 사업 성패가 갈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사업준비가 중요한 5가지 이유 및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명심해야 할 26가지 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정독하고 잘 숙지해서 사업 초기 사업 진입에 성공하고, 더 큰 사업으로 성장발전시켜 나가시길 응원합니다. 1. 사업준비가 중요한 5가지 이유 사업준비가 중요한 5가지 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사업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면 실패 확율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둘째, '시작이 반이다.'라고 했듯이 사업 준비가 사업 성패를 좌우합니다.  셋째, 사업 준비사항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중요한 한두 가지가 누락된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면 그것을 회복시키는 데는 시간과 비용이 2~3배 더 듭니다.  넷째, 사업 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면 인건비, 사무실 임차비, 기타 비용이 많이 낭비됩니다.  다섯째, 사업 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면 허둥대며 중요한 일을 제대로 수행할수 없어서 사업에 큰 차질을 초래합니다.  2.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명심해야 할 26가지   (1) 사업 아이템이 나와 궁합이 맞는 아이템인지를 재확인해 봐야 합니다. 자신이 경험해 본 일이나, 잘 아는 사업 아이템을 선택해서 할 때 사업 성공 확률은 그 만큼 높아집니다.  (2) 사업의 핵심 포인트는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를 찾아 충족시켜주는 일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가성비, 즉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제공하면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두 가지에 집중해서 사업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3) 사업을 시작할 때 명확한 경영 철학 내지는 경영이념을 갖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 세 단어 정도로 요약된 경영 철학 내지는 경영이념을 만들고 직원들과도 공유해야 합니다. 경영 철학 내지

전자책 제목, 잘 팔리는 전자책 제목 정하는 꿀팁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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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전자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책의 제목이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전자책을 만들었다 하더라도 독자들에게 제대로 안내되지 않으면 이 세상에 제대로 빛을 발할 수 없다. 독자들에 대한 첫번째 어필이 바로 제목이다. 그래서 제목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전자책 제목이 왜 중요한지 그 이유 5가지 와  전자책 제목 정하는 꿀팁 7가지 를 소개하고자 한다. 정독하고 잘 숙지해서 좋은 전자책도 쓰고, 수입도 창출하는 기회로 활용하기 바란다.  1. 전자책 제목이 왜 중요한가? 첫째, 제목에 마음이 동요되어 책을 구매하기 때문에 제목은 매우 중요하다.  독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즉각적인 구매 행위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둘째, 책의 내용을 최대한 함축적으로 표현한 핵심 중에 핵심 문장이 제목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따라서 어떻게 책의 전체 내용을 함축적으로 표현할지를 고민하면서 책 제목을 정해야 한다.  셋째, 독자가 찾고 있던 노하우나 비법을 제시하여 노하우나 비법 습득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목이 중요하다. 독자의 입장에서 노하우나 비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제목이 하는 것이다.  넷째,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책을 구매하는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제목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독자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저자로서의 긍지를 느끼면서 제목 정하는 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다섯째, 책의 제목은 평소 독자가 궁금해 하는 부분을 제시해 준다. 전자책은 독자들에게 멘토 내지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2. 전자책 제목 정하는 꿀팁 7가지 (1) 독자의 문제 해결에 대한 답을 주는 제목 독자들이 안고 있는 문제는 수없이 많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주변에 자문을 구하고, 인터넷을 검색하여 해결 방안을 찾고, 또 어떤 사람들은 책을 읽고 해결방안을 찾는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독자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 주는 제목이 달린 전자책이 발견된

전자책 쓰기 총정리(2) 전자책 쓰기 실전 노하우 11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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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전자책 쓰기 총정리(1)부,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해야할 일 5가지]에 이어 오늘은 제2부로 [전자책 쓰기 실전 노하우 11가지] 를 소개하고자 한다.  정독하고 숙지해서 여러분도 전자책 작가가 될 것을 42권 (종이책 36권, 전자책 6권)의 저자 박주관 박사가 강력히 요청한다.  1. 전자책 쓰기 실전 노하우 8가지 (1) 전자책 아웃트라인 설계 전자책 아웃트라인 설계란 타겟 구독자, 주제(소재) 결정, 가제 선정 등을 설계하는 과정이다. 타겟 구독자란 자신이 쓸 예정인 전자책을 주로 읽을 구독자 층을 말한다. 구독자 층이 설정되고나면 주제(소재) 결정이 필요하다. 주제(소재) 결정은 어떤 내용으로 글을 쓸 것인지 주요 콘텐츠 및 내용 등을 설정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자책의 제목, 정확하게는 가제를 잠정 결정할 필요가 있다. 전자책이 잘 팔리느냐, 팔리지 않느냐의 약 50%는 전자책의 제목에 달려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전자책의 제목은 중요하다. 가제를 잠정 결정할 때는 가능하면 짧으면서도 책의 내용을 함축적으로 담을 수 있고, 제목만 봐도 전자책을 읽고 싶고,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 수 있는 핫한 제목을 정하는 일이 필요하다. 그러나, 42권의 책을 쓴 필자(박주관 박사)의 경우에도 제목 정하는 일은 매우 힘들고 마지막까지 고민하는 부분이다.  (2) 전자책 뼈대 구성 전자책 뼈대는 전자책의 골격을 만드는 일이다.  전자책의 골격 구성은 전자책의 내용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보통의 경우  '서론-본론-결론', 또는 '기-승-전-결' 형태로 이루어 진다.   '서론' 내지는 '기'는 전자책 주제에 대한 소비자 니즈, 동기부여, 그 주제로 전자책을 쓰는 이유, 문제점 등을 제시하면서 이 전자책을 사야겠다는 마음이 들 수 있는 내용으로 서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론', '승-전'의 경우에는 전자책

전자책 쓰기 총정리(1)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해야할 일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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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 description]  바야흐로 전자책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말은 이 세상에 태어나서 책 한권은 써야한다는 의미와 같다고 생각한다.  전자책 쓰기 노하우 습득을 통해 여러분도 이름을 남길 전자책, 더 나아가 종이책을 써보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해야할 일 5가지 및  전자책 쓰기 실전 노하우 10가지 를 전자책 쓰기 총정리(1)부와 (2)부로 소개하고자 한다.  오늘은 먼저 <전자책 쓰기 총정리 1부>를 소개한다.  정독하고 숙지해서 여러분도 전자책 작가가 될 것을 42권의 저자 박주관 박사가 강력히 요청한다.  1.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해야할 일 5가지   (1) 전자책 분야 및 타겟 정하기 전자책 쓰기 준비 과정에서 가장 먼저 해야할 사항이 바로 전자책 분야 및 타겟을 정하는 일이다.  전자책 분야 및 타겟 정하는 일에서 맨 먼저 질문을 던져봐야 할 것이 바로 '어떤 분야의 전자책을 써야 수요도 있고, 판매가 이루어져 수입 창출도 할  수 있을까?' 이다.  전자책 분야 및 타겟 정할 때 고려할 사항은 첫째가   주요 구독자 연령대는 20~40대가 주축이라는 점이다. 둘째는 수요가 많은 주요한 주제는 재테크, 투잡 부업, 취업 및 재취업, 건강, SNS활용법 등이다. 셋째는 이 두가지 요소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 정보, 노하우 등을 접목하여 '~~비법'과 같은 전자책을 쓴다는 마음으로 1차적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이다. 그 다음은  한 권 한 꿘 써가면서 경험을 살려 업그레이드 해 나가면 될 것이다. (2) 타겟 독자층에 대한 관심사 조사 및 기 발간 전자책 벤치마킹 전자책 저작 분야 및 타겟이 결정되면 다음에 해야 할 일은 타겟 독자층에 대한 관심사 조사 및 기 발간 전자책에 대한 벤치마킹이다. 타겟 독자층에 대한 관심사 조사는 네이버의 지식인, 네이버